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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전시]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展

by tea 2019. 5.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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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5일 어린이날 기념

                                                            DDP 디즈니 애니메이션 특별展 관람                                                               - The Magic of Animation

2019.04.19 ~ 08.18

 

kt 더블할인멤버십으로 관람.

 

이번 전시에서 기대하는 것들:

이전 디즈니 전시에서 볼 수 없었던, 올해 개봉한 영화 <주먹왕 랄프2: 인터넷 속으로>의 작품이 국내 최초로 공개된다.       또 겨울 개봉 예정인 <겨울왕국2>의 작품도 먼저 만나볼 수 있는 전시!

전시 곳곳 작품들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클립 영항들과 메이킹 영상,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의 영화 제작  과정에 대한 이야기들이 전시되어 있어 마치 우리가 스튜디오에 들어와 있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Part 1. 생명을 불어넣다

월트 디즈니는 사실적인 가상의 세계를 창조하는 것을 시작으로 자신의 꿈을 이루어냈다.                                                                      
디즈니의 애니메이터들은 움직임과 음향효과의 조화, 날아가기와 줄어들기, 굴러가기 등과 같은 다양한 움직임의 자연스러운 묘사에 활용되는 여러 가지 기술을 개발했다. 이차원의 삽화를 실감나게 표현하면서 기존의 애니메이션 기술에 혁신을 일으켰다. 그들은 미키 마우스를 시작으로 폭넓은 감정의 깊이를 가진 사랑스러운 캐릭터들을 창조함으로써 디즈니 캐릭터들의 첫 발을 내딛었다.

 

 

미키 마우스와 미니 마우스

첫사랑 / 미키의 깜짝 파티

 

자선공연 / 야구를 하는 법

 

 

 

틈새를 통해 보이는 움직이는 이미지

 

 

 

 

 

 

Part 2. 마법의 시작

테크니컬러(Technicolor, 총천연색의 색채)로 이루어진 세계 최초의 장편 만화영화인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Snow White and the Seven Dwarfs, 1937>의 성공 이후에, 디즈니 스튜디오의 제작자들은 <피노키오Pinocchio, 1940>, <환타지아Fantasia, 1940>, <덤보Dumbo, 1941> 그리고 <밤비Bambi, 1942> 등 여러가지 뛰어난 작품들의 제작에 몰두했고, 마법 같은 애니메이션 기술로 전세계의 수많은 사람들을 놀라게 했다. 이러한 창작 활동은 여러 요소들-영화 속 캐릭터들과 동물들의 풍부한 표현, 자연의 아름다움과 혹독함에 대한 이해, 세심한 관찰고 연구를 통해 사람이나 동물의 활력 넘치는 모습과 움직임을 다양하게 담아내겠다는 의지, 이러한 부분들을 실감나게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기법고 기술의 개발, 그리고 이 모든 것들을 실현시키기 위해 팀원들이 협력할 수 있도록 하는 제작환경을 조성하는 것-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스튜디오의 작품들이 일관적인 품질을 가지기 시작한 것은 바로 이 시기였다.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백설공주와 일곱 난장이 컨셉아트

 

 

거울아 거울아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 스토리 스케치와 원화 드로잉

 

 

 

 

 

 

 

피노키오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가 성공을 거둔 후, 두 번째 장편 애니메이션인 피노키오. 월트 디즈니는 이번에도 동화 같은 이야기, 가 아닌 고전 문학을 바탕으로 새로운 이야기를 만들기로 했다.

Visual Effect

다면 촬영(The Multiplane Camera)
디즈니 스튜디오에서 개발된 혁신적인 촬영 기술로, 여러 개의 다양한 화면을 수평 방향으로, 그리고 수직 방향으로 서로 다른 속도로 이동시키고 한 번에 한 프레임씩 각 동작을 촬영하면 2D이미지에 깊이와 공간감 같은 입체감을 부여할 수 있다. 당시의 3D기술이라고 볼 수 있는 이 기법은 단편 작품으로는 처음으로 <오래된 물방앗간The Old Mill, 1937>에서 광범위하게 사용되었으며 장편 작품으로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피노키오>에서 마을의 아침을 묘사하는데 장면의 깊이감과 3D연출은 기념비적인 큰 효과를 보았다. 

 

 

 

 

밤비

전설과 동화에 중점을 두는 보통 디즈니 영화와 달리 사람이 등장하지 않는 <밤비>에서는 자연경관, 나무와 꽃, 그리고 동물에 대한 풍부한 묘사가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이러한 노력은 단순히 사실적으로 보이도록 하는 데 초점을 둔 것이 아니라, 동물의 뼈와 근육구조 등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관찰해서 자연스럽게 묘사한 움직임과 추상미술처럼 몽환적으로 표현한 배경을 결합시키기 위한 시도였다. 동물의 사실적인 움직임 묘사와 아름다운 자연 배경은 이후 디즈니 영화에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테마가 되었으며, 다양한 캐릭터와 스토리에 생명을 불어넣고 특징을 부여하게 되었다.

 

 

 

 

사슴을 스튜디오에 데리고 와 관찰하는 훈련을 하고 자연스러운 동물 움직임을 위한 해부학까지 공부했다고 한다.

 

 

 

 

 

 

덤보

 

 

 

 

Part 3. 마술을 부리는 듯한 제작자들

독특한 스타일을 지닌 디즈니 스튜디오 아티스트들의 다양한 작품들은 제작 기술의 발전과 함께 어울려                                               시각적 세계의 눈부신 업적을 이루어 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루이스 캐롤의 어린이 소설을 원작으로 한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곳곳에 캐릭터 찾는 재미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 컨셉 아트

 

 

 

 

레이디와 트램프

 

 

 

 

잠자는 숲속의 공주

잠자는 숲속의 공주 / 컨셉 아트

 

 

 

 

 

정글북

1894년, 영국의 소설가이자 노벨상 수상자인 러디어드 키플링의 소설을 애니메이션으로 만든 작품으로 성우의 성향이 등장인물에 반영되어 그려진 것으로 유명하다.

정글북 / 컨셉 아트

 

 

 

 

 

 

 

 

Part 4. 새로운 차원을 향하여

디지털 기술의 발전은 늘 새로운 것을 갈망하던 디즈니의 아티스트들에게 새로운 영감을 주었다.                                                                       컴퓨터 기술의 발전과 음악적 스토리텔링은 디즈니 영화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었다.

 

 

 

 

라이온 킹

라이온 킹, 스토리 스케치

 

 

 

미녀와 야수

 

 

 

 

 

 

 

 

 

 

Part 5. 인류의 화합

디즈니 애니메이션은 현대의 다양한 가치를 존중하며 미래세상에 대한 강력한 메시지를 던지고 있다.                                                                   디즈니의 철학은 새로운 것을 원하는 모든이의 꿈과 상상에 생명을 불어넣으며 우리를 새로운 미래로 이끌어 주고 있다.

 

 

 

 

 

 

 

겨울왕국

 

 

 

 

주토피아

 

 

 

 

 

모아나

 

 

 

 

주먹왕 랄프

 

아기자기한 배경과 외모와 달리 편안한 캐릭터들의 모습이 인상적이었던 주먹왕 랄프.

 

 

 

 

 

그리고 포토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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